고마운 식탁 이미지

이상적인 탄단지를를 갖춘 여름의 맛

우동은 흔히 밀가루로 만든 굵은 면을 뜨거운 간장 육수에 넣어 끓여낸 면 음식을 말합니다. 하지만 특유의 쫄깃한 면의 식감 때문에 여름이면 찰기가 더해지도록 차갑게 먹는 레시피가 많아졌는데요. 우동면은 다양한 요리와 잘 어우러져 샐러드와 좋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또 살짝 데쳐 탱글탱글한 새우와 아삭한 파프리카, 양상추, 싱그러운 오이와 토마토, 반숙계란까지 어우러져 이상적인 탄단지를 자랑하지요. 기름지지 않고 산뜻한 맛으로 점심 메뉴로도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여름이면 가장 좋은 맛을 자랑하는 오이와 토마토를 듬뿍 사용해 보세요. 토마토는 칼슘·인·철·아연·칼륨 등 각종 미네랄은 물론이고 비타민 A·B1·B2·B6·C·E, 나이아신, 엽산 등이 들어 있는 최고의 수퍼푸드입니다. 토마토 하나를 먹으면 비타민C 하루 섭취 권장량의 절반을 섭취할 수 있지요. 여기에 가쓰오부시의 깊고 시원한 맛과 고추냉이의 알싸한 향이 근사하게 어우러집니다.

냉우동 샐러드

Ingredients
재 료

고마운 식탁 이미지

냉우동 샐러드 10개, 파프리카 반 개, 양상추 ⅓, 토마토 1개, 오이 반 개, 삶은 계란 1개,
우동 2인분, 레몬, 고추냉이 0.5T, 참깨 1T 소스: 가쓰오부시 한 줌,
다시마 1~2장, 진간장 4T, 설탕 1T, 맛술 2T, 생수 200ml

Recipe
만드는 법

고마운 식탁 이미지
고마운 식탁 이미지
고마운 식탁 이미지

1냄비에 생수와 소스용 재료를 넣고 함께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불을 끈 후 식힌다.

2다시마와 가쓰오부시를 걸러내고 차게 식혀 냉장한다.

3새우는 살짝 데치고, 삶은 계란은 반으로 잘라 따로 둔다.

4양상추, 파프리카, 씨 뺀 오이는 잘게 채 썰고, 토마토는 웨지 형태로 잘라 따로 둔다.

고마운 식탁 이미지
고마운 식탁 이미지
고마운 식탁 이미지

5우동면은 끓인 후 얼음물에 살짝 담가 탱탱한 식감을 살린다.

6그릇에 면을 담고 소스를 면의 절반까지 채운 뒤 준비해 둔 토핑 재료를 차례로 올린다.

7고추냉이와 참깨를 올린 뒤 골고루 섞어 먹는다.

8소스의 간은 간장과 설탕으로 각자의 입맛에 맞추고 약간의 레몬즙으로 산미를 더한다.

고마운 식탁 이미지

TIP

사누끼 우동은 탱탱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토핑용 고추와 다진 마늘은 생략해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