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산재 심사결정, 이제 카톡으로 받아보세요!
산재보험 심사결정 모바일 신속 확인제도 도입
산재보험 심사결정 결과를 모바일을 통해서도 받아볼 수 있게 됐다. 근로복지공단은 산업재해보상보험심사위원회 심사결정에 대해 재해근로자가 신속하게 알 수 있도록 현행 우편발송 대신 모바일 전자문서 발송시스템을 지난 5월 30일부터 도입해 운영을 시작했다.
산재보험 심사청구 제도는 재해노동자와 그 가족의 권리를 구제하기 위한 제도로서 일선기관의 요양승인, 장해등급 판정, 휴업·유족급여 지급 등 산재보험급여 결정처분 등에 불복하는 재해노동자와 유족 등의 심사청구에 대해 2019년 1만 1,261건, 2020년 1만 1,080건, 2021년 1만 624건 등 매년 1만 1,000여 건을 처리하고 있다.
공단의 '심사결정서 모바일 전자문서 발송'은 2021년 '페이퍼리스 촉진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정부지원으로 도입했다. '심사결정서 모바일 전자문서 발송'은 공단이 심사결정서를 모바일 전자문서 형태로 청구인에게 발송하면, 청구인은 카카오알림톡과 카카오페이를 통해 심사결정서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모바일 전자문서 발송 시스템 도입에 따라 과거 종이 출력 및 우편 발송에 따른 연간 1억 4,000만 원의 행정비용을 절감하게 되고, 신속한 보상 및 이후 절차가 가능하게 됐다.
강순희 이사장은 "심사결정서 모바일 전자문서 발송은 재해 노동자의 신속한 권리구제, 종이 없는 친환경 사회 구현 및 문서 출력·우편 발송에 따른 불필요한 행정비용을 절감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공단의 다른 업무에도 모바일 전자문서 발송을 확대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1회 COMWEL 장학퀴즈대회 개최

대전병원 청렴 버스킹 실시

대전병원 기부 캠페인으로 취약계층 지원

한국잡월드와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