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정으로 비상하는 한 해 다짐
근로복지공단 시무식공단이 1월 2일 희망과 도약을 상징하는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 새해를 맞아 ‘일터에 안심과 안정을 더하는 행복파트너’로 힘찬 출발에 나섰다. 박종길 이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산재보험, 근로복지사업 등 시대에 맞게 최적화하고, 서비스 수준을 제고하여, 근로복지공단이 비상(飛上)하는 한 해가 될 것을 다짐했다.
-
모두비움 ESG 나눔 동행기관 공공부문
자원순환 실천 ‘환경부 장관상’ 수상공단이 2023년 ‘제2회 공공기관 노사혁신 및 인사혁신 인재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노사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박종길 이사장은 “대한민국 일하는 사람의 행복을 책임지는 공단 직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
‘공공기관 노사혁신 대상’ 수상
안전일터 조성노력 박차공단이 2023년 ‘제2회 공공기관 노사혁신 및 인사혁신 인재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노사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박종길 이사장은 “대한민국 일하는 사람의 행복을 책임지는 공단 직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공단 감사실, 청렴윤리실천 선언
직원과 국민에게 인정받는 청렴 공단 구축공단이 1월 25일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 활동을 통해 청렴조직문화를 구축하고 공단 발전에 이바지할 것을 다짐하는 ‘청렴윤리실천 선언식’을 실시하였다. 김대원 상임감사는 “감사실 직원들의 청렴윤리 실천 선언은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시작”이라며, “청렴윤리실천 선언을 통해 직원과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경상북도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업무협약
1인 소상공인 보험료 최대 40% 지원공단과 경상북도가 힘을 합쳐 1인 소상공인에 고용· 산재보험료를 최대 40%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양 기관은 1인 소상공인의 고용·산재 보험료 지원을 위해 1월 18일 경북도청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3高 시대 어려운 소상공인을 돕기에 나섰다.
-
충청북도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업무협약
서민·소상공인 등 취약계층 보호공단이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지난 1월 29일 충청북도와 사회보험료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공단은 전국 17개 광역단체 중 14개 광역단체와 177억 원 규모의 사회보험료 지원 협약을 체결하여 소상공인이 보험료 부담 없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사회 안전망 강화에 힘쓰고 있다
공단 NEWS
2024 Febru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