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 없어도 누구나 뚝딱 만드는 인절미
쫄깃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인절미는 찹쌀가루 반죽에 콩고물을 묻혀 만드는 우리나라 대표 디저트입니다. 예로부터 인절미는 혼례상에 올리기도 하고 이바지로도 보낼 정도로 축복과 행복의 의미를 담은 음식인데요. 새해를 맞아 복을 비는 마음으로 인절미를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찹쌀떡으로 쫀득하게 한 번, 커스터드 크림과 가루로 부드럽게 한 번! 자꾸만 손이 가는 이색 디저트 ‘커스터드 인절미’를 직접 만들어보세요. 찹쌀가루를 반죽해 커스터드 크림을 넣어 동글동글 굴리면 끝! 작은 사이즈로 만들면 최대 10개, 큰 사이즈로는 최대 5개 분량의 인절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소금과 설탕의 양을 줄이거나 크림 고명을 빼고 만들어도 색다른 맛을 자랑합니다. 화학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안전하고 우리 떡의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키트 구성품
찹쌀가루, 카스타드 6봉, 소금, 설탕, 참기름, 스푼, 믹스볼, 그릇 커버, 니트릴 장갑, 계량컵, 레시피 카드
-
독자에게 취미 키트를
배송해드립니다! -
포털 사이트에 ‘근로복지공단 희망나무’를 검색하거나 ‘webzine.comwel.or.kr’에 접속하셔서 이달의 키트를 신청해주세요. 선착순 다섯 분께 키트를 배송해드립니다. 희망나무 매거진 인스타그램 @hopetree2022에서 매달 당첨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별 배송 매달 4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