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민원을 더 쉽게, 더 편하게!
1:1 실시간 채팅상담 서비스 도입
근로자의 민원 해결 속도를 높이고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단 모바일 앱 「TOUCH! 산재고용」 이용 고객 대상으로 1:1 실시간 채팅상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로써 일과시간 내에 로그인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게 실시간으로 채팅상담이 가능해졌습니다.


3월
더 안전한 일터로 가는 첫걸음
제1회 안전경영대상 시상식 개최
사업장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안전경영대상’을 열었습니다. 안전관리와 사고 예방에 앞장선 우수 기업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산업현장의 안전 수준 향상을 위한 동기부여 역할을 강화했습니다.
4월
지역 아동의 밤을 지키는 공공의료
태백병원 공공심야어린이병원 개소
태백병원이 야간 시간대 어린이 진료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공공심야어린이병원을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응급 접근성이 낮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아동 진료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공단은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에서도 안심하고 가까운 곳에서 진료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하는 사람의 30년을 되돌아보다
근로복지공단 창립 30주년 기념식
공단 창립 30주년을 맞아 국민의 노동·생활 안전망 역할을 돌아보고 향후 30년 비전을 공유하는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일하는 사람에게 안심과 안정을 드리는 행복파트너로서,일·노동 전반에서 더 나은 보호체계가 마련되도록 기반을 다져갑니다.

5월
근로자 문화의 대표 축제
40주년 근로자가요제 왕중왕전 개최
40년간 이어져 온 근로자가요제가 전국 근로자가 함께 즐기는 문화 축제로 자리 잡으며 왕중왕전을 개최했습니다. 일하는 사람들의 재능과 여가 문화를 지원하는 의미 있는 무대가 마련되었습니다.
더 효율적으로, 더 민원 중심으로
공단 조직개편
정책 변화와 민원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조직을 재정비했습니다. 업무 효율성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기능별 조직 체계를 고도화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체계를 계속 정비해 나가겠습니다.
6월
과납금 환급을 한 번에!
과납금 환급 원스톱서비스 개시
과납금 조회부터 신청·지급까지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복잡했던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환급까지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했습니다.
지역의 건강을 책임지는 공공의료
근로복지공단 구미의원 개원
근로자와 지역 주민의 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공단 구미의원이 문을 열었습니다. 진료· 상담 등 공공의료 기반을 강화해 지역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8월
퇴직연금의 새로운 기준 퇴직연금
‘푸른씨앗’ 연 8.94% 수익률 달성
푸른씨앗 도입 3년 만에 가입 사업장 3만 곳을 돌파하며 연 8.94%의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안정적인 자산 운용을 통해 근로자의 노후 대비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9월
30년의 발자취가 남긴 성과
고용보험 제도 30주년 기념
국무총리 표창 수상
고용보험 제도 운영과 고용 안전망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일하는 국민의 사회적 보호 기반을 지원해 온 성과를 공식적으로 평가받았습니다.
국정과제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국정과제 이행 추진단(TF) 구축
정부 주요 과제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담 TF를 구성했습니다. 정책 이행 속도와 품질을 높이기 위한 내부 협업 시스템을 정비했습니다. 이를 통해 국민이 체감하는 정책 서비스를 위해 추진력을 높이겠습니다.


11월
체불근로자 보호의 폭을 더 넓히다
임금채권보장법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임금 체불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보다 많은 근로자가 체당금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강화했습니다. 이로써 체불로 어려움을 겪는 근로자를 더욱 신속하고 확실하게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