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운 식탁 이미지
사계절 내내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채소가 있다면 단연 ‘양배추’가 아닐까요? 양배추 한 통만 있으면 활용할 수 있는 요리가 참 많습니다. 게다가 냉장고에 오래 보관해도 좀처럼 무르지 않아 자취생에게도 유용한 식재료이지요. 양배추는 100g 당 25kcal로 낮은 칼로리에 비해 92%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포만감이 가득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는 물론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식재료이기도 한데요. 양배추에는 비타민C, 비타민K, 엽산 등의 비타민과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고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글루코시놀레이트 등을 함유하고 있어 항염증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마트에서 싱싱한 양배추를 샀다면 바로 4등분을 해 물에 적신 키친타월을 양배추 심지 위에 덮어주세요. 그 후 매직랩으로 포장해 냉장고의 야채칸에 넣어두면 됩니다. 이렇게 보관하면 최대 2주까지는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물에 적신 키친타월이 건조해지면 다시 적셔서 덮어주길 반복하면 됩니다.

별다른 양념 없이
감칠맛이 폭발하는 양배추 김 샐러드

Recipe

1양배추는 먹기 좋게 썬다.

2김은 봉지에 넣고 부순다.

3참기름, 참깨, 연두순을 넣고 양념한다.

4김을 넣어 버무린다.

즉석에서 만드는 고급스러운 맛
양배추 후추 무침

Recipe

1양배추는 먹기 좋게 채 썬다.

2올리브오일, 연두순을 넣는다.

3통후추를 10번 이상 갈아 듬뿍 넣는다.

4모든 재료를 잘 버무린다.

독자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배송해드립니다!

포털 사이트에 ‘근로복지공단 희망나무’를 검색하거나 ‘webzine.comwel.or.kr’에 접속하셔서 위기 농가 에서 구출한 제철 농산물 박스를 신청해주세요. 매달 10명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보내드립니다. 희망나무 매거진 인스타그램 @hopetree2022에서 매달 당첨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별 배송 매달 4주차)
레시피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에서 ‘아낌없이 먹는 양배추’를 검색하세요.

키트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