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에서 복귀까지 안심과 안정을 드리는
근로복지공단 병원

예방, 치료, 재활, 복귀의 단계적 밀도를 높이며 근로자의 심신 회복을 적극 격려하는 근로복지공단 병원. 근로자와 일터, 더 나아가 공공병원으로서 사회 전반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근로자 건강검진

직업병 예방상담

작업환경 측정

보건관리 대행

전국 14개 병의원

근로자 질병치료

업무관련성 특별진찰

장해진단 전문의료기관

재활전문센터 8개소

도심권 외래재활센터
(서울·광주·부산)

전문재활치료프로그램운영

작업능력강화훈련

직장복귀지원 특별진찰

직업복귀소견서

재활 보조기구 연구

근로자의 건강 유지, 증진을 위한
예방 파트너

근로복지공단 병원은 산업보건사업 수행병원으로 다양한 직업병 발생 예방과 근로자의 보건향상 욕구 충족을 위해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사업장 ‘작업 환경 측정’, ‘근로자 건강진단’, 사업장 내 존재하는 유해인자 에 근로자가 얼마나 노출되었는지를 확인하고 문제점을 개선하는 ‘보건관리 대행’과 직업병의 사전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해 ‘정밀 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석면공장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석면피해건강영향조사를 실시하거나, 태백과 정선의 응급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응급의료기관을 운영하는 등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하는 일부터 근로복지공단 병원에서 해나가고 있습니다.

의료재활과 요양, 산재전문 의료진이 상주하는
치료 파트너

근로복지공단 병원은 산재의료재활 허브 실현을 위해 병원별 특정재해, 질병 또는 진료과목 등 진료전문화와 기능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척추센터, 심혈관 클리닉, 소화기 클리닉, 호흡기 클리닉, 복강경 클리닉, 신경통증 클리닉, 대장항문 클리닉, 내분비내과, 유방 클리닉, 정맥류 클리닉, 비만 클리닉 등과 의료재활, 요양, 산재전문 의료진이 상주합니다. 이외에 재활인증병원 확대로 전문재활치료를 강화하며 근로자들의 사회복귀를 촉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