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NO EXIT 캠페인 참여
공단이 마약 범죄를 예방하고자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진행하는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공단은 마약류 사용 현황 분석, 관련 업무 담당자 간담회, 마약류 관리 실태 점검을 위한 실행조직 신설 등 세부 추진과제를 마련했다.
비전 크루 발대식 개최
6월 29일 인재개발원에서 비전 크루 발대식을 개최했다. ‘비전 크루(Vision Crew)’는 본부 및 전국 소속기관의 2030 직원 15명으로 구성됐으며, 공단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직원의 새로운 시각에서 New 비전을 수립한다. 발대식에서는 고객이 만족하는 일터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New 비전 수립 방향성을 논의하고 이를 위한 활동과제를 도출하였다.
-
본부 관리자 대상 청렴리더십 교육
7월 4일 본부 관리자를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박종길 이사장이 부임한 후 처음으로 청렴의지를 표명하고 본부에서 근무 중인 부장 이상 관리자를 대상으로 기관장이 직접 공공기관의 불공정 갑질 근절방안 등을 포함한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해 관리자의 솔선수범을 유도했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교육에는 신임 이사장의 강의 외에도 청렴교육이 진행됐다.
세종시와 청년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협약
공단이 7월 13일 세종시와 청년 소상공인의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시는 근로복지공단의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1년간 사회보험료(고용보험, 국민연금)를 지원한다. 세종시 청년 사회보험료 지원 신청은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세종테크노파크 통합 접수 시스템에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
산재환자와 함께하는 행복사진 꾸미기 행사
공단이 7월 18일 사회공헌실천의 일환으로 대전병원에서 산재환자들을 위한 행복사진 꾸미기 행사를 진행했다. 행복사진 꾸미기는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행복사진(장수, 가족, 우정사진)을 준비하지 못한 산재환자에게 무료로 사진을 찍어 액자를 만들어 증정하는 나눔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공단 임직원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는 사회봉사단이 주관하고 대전병원이 주최했다.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서류제출 부담 간소화
공단이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본격 도입했다.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각종 행정·공공기관에 흩어져 있는 행정정보를 본인 또는 본인이 지정한 제3자에게 제공하도록 요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주민등록등본과 소득증빙자료 등을 다수의 기관에서 발급받고 제출해야 했지만,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본인정보 제3자 제공 요구서만 제출하면 따로 서류를 내지 않아도 된다.
-
안산어린이집 김혜정 교사 ‘올해의 보육교사상’ 수상
제2회 올해의 보육교사상에 안산어린이집 김혜정 보육교사가 선정됐다. 수상자는 투철한 직업의식과 뛰어난 열정으로 보육업무를 수행, 학부모와 동료 보육교직원들에게 큰 신망을 얻고 있다. 영유아의 안심보육 환경조성을 최우선으로, 공단이 지향하는 ESG운영, 열린어린이집, 취약보육 실현에 적극 협력하고, 보육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중소기업 퇴직연금 푸른씨앗, 2,000억 원 돌파
중소기업 퇴직연금기금제도인 ‘푸른씨앗’ 적립금이 제도 시행 10개월 만에 2000억 원을 넘어섰다. 가입자 수도 크게 늘어 중소기업 8,000여 곳에서 근로자 3만 9,000명이 가입했다. 푸른씨앗은 30인 이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사용자 부담금을 지원해 사업주 부담을 크게 낮췄다. 특히 올해까지 가입하면 수수료를 5년간 면제한다.
-
안산병원, 폭염영향 취약계층에 여름용품 기부
안산병원이 7월 20일, 인근 부곡종합사회복지관에 관내 폭염에 노출된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한 친환경 여름용품을 기부했다. 이 기부활동으로 안산지역에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 또는 취약계층 50명이 받게 될 여름용품 선물상자에는 쿨링용품과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천연 모기퇴치제, 폭염대비 건강수칙과 응급상황 대처법으로 구성되었다.
대전병원 의료진, 청소년 진로코칭 강의기부
대전병원이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법동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꿈을 함께 발견하고 미래를 응원하는 꿈길잡이 Medi 톡톡’ 을 개최했다. 대전병원은 최근 청소년들에게 관심이 높은 의료전문 직군 중 간호사, 물리치료사, 방사선사가 방과 후 아카데미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진로코칭을 해주고, 현장 속 궁금증을 직접 해결해 주는 열린 수업을 펼쳤다.
공단 NEWS
2023 AUGU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