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기관장 회의 개최
공단이 2월 1일 ‘The Pride of Comwel(근로복지공단의 자긍심)’이라는 회의 슬로건 아래 ‘노동복지 패러다임 전환 및 공공기관 역할 강화’를 주제로 전국 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기관장 회의는 5년 만에 울산 공단본부에서 열린 대면회의로, 임원과 소속기관장 등 112명이 참석했다. 강순희 이사장은 경영혁신 및 공단의 미래상을 중심으로 CEO 강연을 진행하고 공단 구성원의 전사적 노력을 격려했다.
수시 신규 채용자 입문교육 실시
공단은 1월 31일부터 2월 3일까지 수시 신규 채용자 교육을 인재개발원에서 실시했다. 교육 운영은 공단 핵심가치와 비전체계를 공유하여 조직일체감을 강화하고 노동복지 허브 실현을 위한 핵심역량 중심의 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ABC 3단계(Attitude - Behavior - Conform) 프로세스 및 팀 과제 등으로 구성했다.
-
근로복지공단 김대원 상임감사 취임
근로복지공단 신임 감사에 김대원 상임감사가 임명되어 2월 20일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김대원 감사는 “기본에 충실한 공정한 감사를 수행하고 공단 직원들이 소신 있게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노력하며 업무시스템이 데이터에 기반하여 완결성·효율성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튀르키예 지진피해 지원 자율모금 활동
공단이 튀르키예 동남부에 발생한 지진피해를 돕기 위해 2월 17일부터 24일까지 전 직원 모금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모금활동은 고용노동부 12개 산하기관 직원들이 함께 희망금액을 모금하는 자율모금활동 첫 사례로 모금액은 2월 28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또한 공단은 재활치료 전문성을 살려 튀르키예 재활·의료 관리자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초청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
2023년 多가치 함께하는
ESG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공단은 국민참여 및 소통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국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ESG 활동과 공공가치 실현을 위해 ‘2023년 多가치 함께하는 ESG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2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 진행되며 근로복지공단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더불어 상세 사항은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www.comwel.or.kr)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근로복지공단 어린이집 새내기보육교사,
GOOD START 교육 실시근로복지공단 어린이집에 3월부터 새롭게 입사한 37명의 신규보육교사 대상으로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 동안 진천에 위치한 인재개발원에서 ‘GOOD START 신규보육교직원’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MZ보육교사의 눈높이에 맞추어 단순 주입식 교육을 벗어나 ‘ESG 현장적응 프로그램’과 ‘MBTI를 통한 소통’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
공단 캠페인 ‘조직문화 인사이트’ 발행
공단이 조직 리더의 소통력 강화 지원을 위해 3급 이상 관리자를 대상으로 ‘리더십과 팔로워십’, ‘대퇴사 시대의 구성원 목소리 듣기’, ‘조용한 퇴사’ 등 주제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공단만의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대상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조직 문화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순천병원, ‘제22회 산업보건간담회’ 성황리에 개최
순천병원이 2월 28일, 여수시, 순천시, 광양시 사업장 안전·보건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산업보건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안전보건 정책방향과 산업보건 업무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근로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통해 산업재해를 방지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순천병원이 독자적으로 매년 개최하는 뜻깊은 행사다.
공단 NEWS
2023 MARCH